MY MENU

건강상식

제목

미국산육류의 영양성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0.2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722
내용
미국산 육류의 영양성분


미국산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양질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B군등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가 높은 미국산 육류로 맛있고 건강하게!

단백질


건강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단백질
단백질은 탄수화물, 지방과 함께 3대 영양소의 하나로 생명을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우리 신체의 근육, 피부, 장기, 뼈, 혈관, 모발, 손톱등의 구성성분이면서, 혈액, 호르몬, 효소, 신경전달물질, 면역물질등의 원료이기도 합니다.

미국산 육류에 균형있게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
식품에 포함된 단백질은 체내에서 20가지 종류의 아미노산이라는 작은 단위로 분해된 후 이용됩니다. 이중에서 체내에서의 합성이 불가능하여 식품으로부터 보충해야 하는 것을 필수아미노산이라고 하며 발린, 류신, 이소류신, 트레오닌, 리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아르기닌, 히스티딘, 등 10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미국산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어린이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철 분


빈혈을 예방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영양소

우리 체내 구석구석까지 산소를 보내거나 에너지를 만드는 작용을 하는 것이 혈액중 적혈구의 헤모글로빈과 근육의 미오글로빈입니다.
이들의 주성분이 바로 철분, 미국산 쇠고기에는 우리 체내에 흡수가 잘되는
철분(헴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2종류
헴 철 : 동물성 철분으로 비헴철(식물성 성분)보다 5-10배 더 체내 흡수가 잘된다.
비헴철 : 해초나 야채등 식물성 식품에 함유되어 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 또는 냉한 체질이 됩니다. 특히 여성은 생리로 인해 매월 15~30mg의 철분을 잃습니다.더욱이 임신 중이거나 수유기에는 남성의 약 2배의 철분이 필요하게 됩니다. 남성에 비하여 여성에 빈혈이나 냉한 체질이 많은 것은 바로 이런 이유들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성들에게 더욱 필요한 것은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저칼로리의 신선한 미국산 쇠고기. 식단을 짤 때 잊지말고 항상 메뉴에 넣어주세요!

비타민 B군
미용과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군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에너지 대사가 잘 되지 않아 쉽게 피곤하고, 부종에 걸리기 쉬우며, 식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비타민 B2는 ‘미용 비타민’이라고 할 정도로 지방의 연소에 꼭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B12는 ‘조혈’ 비타민, 즉 피를 만드는 작용을 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안색을 좋게하며 머릿결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미국산 쇠고기에 정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B군
미국산 쇠고기와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 B2, B6, B12, 나이아신, 판토텐산등 미용과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1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 또는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비타민
비타민B2 노화예방, 피부 탄력 유지, 눈의 건강에 좋은 비타민
비타민B6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
비타민B12 빈혈을 방지해주고, 뇌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비타민.
니아신 니코틴산으로 불리며, 산소와 호르몬 합성에 꼭 필요한 비타민
판토텐산 스트레스의 저항력을 높게하고, 튼튼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비타민



이것들이 부족하면 두통, 불면, 기억력 감퇴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코올의 대사에도 꼭 필요하므로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도 필요합니다.

미국산 돼지고기에 포함된 비타민 B
돼지 등심 돼지 안심 쇠고기안심 장어구이 흰쌀밥 현미밥 깨
1 장 돈까스 4장 스테이크 12장 1.5인분 20공기 6 공기 1 1/2컵
116g 75g 1429g 133g 3333g 1000g 105g




아 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미각을 정상적으로 유지
아연은 체내에 200종류 이상의 효소성분 상태가 되어 새로운 세포가 생기는 것을 돕습니다. 그러므로 아연이 부족하면 상처의 치유가 늦어진다든지, 머리카락이 빠진다던지, 피부에 종기가 생기거나, 혀의 미각이 무뎌지게 되어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미각이상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최근 불규칙적인 식사와 극단적인 다이어트등으로 아연부족을 일으켜 미각이상을 일으키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산 육류는 아연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해 줍니다.

철분의 움직임을 돕는 미네랄도 가득!
철분이 체내에서 이용되는 것을 돕는 구리와 아연같은 미네랄도 미국산 육류에는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산 쇠고기와 돼지고기의 영양성분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 B군 등의 우수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된 미국산 육류. 저칼로리의 영양가 높은 미국산 육류로 맛있고 건강하게!

기타 식품과의 영양비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