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상식

제목

육류와야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0.2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462
내용

HOME > 영양 > 육류와 야채






육류와 야채의 맛있는 관계


높은 영양가의 미국산 육류와 여러 야채를 곁들이면 각각의 야채의 특성에 따라 더욱더 효과적으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생각 없이 사용하는 양념이나 함께 조리하는 재료에 따라서 단백질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계절야채와 저칼로리의 영양가 높은 미국산 쇠고기를 이용하여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겨보세요!


고추냉이
매운 맛성분이 위를 자극하여 단백질의 소화와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서 미국산 쇠고기의 철분도 효율적으로 흡수시킵니다.

순 무
뿌리와 잎은 내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신체를 가볍게 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뿌리는 위장을 따뜻하게 하여 찬기운을 없애기 때문에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촉진합니다.

죽 순
죽순의 좋은 맛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호르몬의 재료가 되어 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노화방지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단백질의 흡수를 돕고, 세포를 다시 생성시키는 작용을 하여 체내 환경을 정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붉은 고추
혈액순환 촉진, 신진대사를 도와 단백질의 흡수는 물론 캅사이신이 위액의 분비를 높혀주어 소화도 효율적으로 도와줍니다.

꼬투리 완두
소화를 돕고, 위장기능을 조절하고, 원기를 왕성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 비타민 B군, C도 풍부. 양질단백질의 소화를 효과적이게 한다.

생 강
매운맛 성분이 신체를 따뜻하게, 위장은 튼튼하게 해줍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참 마
자양강장에 효과적인 식품.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제와 아밀라아제를 많이 포함하고,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흡수하게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콜린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팽이버섯
비타민 B군이외에 비타민D, 인, 칼슘이 많다. 소화가 어려운 음식의 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장내를 정리해주고, 단백질등의 영양소 흡수를 도와줍니다.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돕습니다. 잎에도 비타민 B군, 비타민C등의 영양이 풍부합니다. 무를 익히지 않고 날로 먹으면 효소나 비타민C의 섭취 효과가 더 높아집니다.

마 늘
혈액순환 촉진, 신진대사를 좋게하여,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흡수하게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쇠고기의 철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도록 도와 줍니다. 황화 아릴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타민 B1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단백질의 흡수를 높게 해 줍니다. 비타민A, B1, B2, 칼슘,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 영양소 흡수에 육류와 잘 어울립니다.




비타민C나 엽산을 함유하고 있는 야채와 육류를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각종 비타민류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큰잎1장만으로 1일 소요량의 70%를 얻을 있습니다.
이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고, 미용과 빈혈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햇감자
봄에 수확되는 감자가 비타민C가 가장 풍부합니다.
열에 상하지 않아 효율적인 철분흡수가 가능합니다. 특히 섬유소는 기타의 영양흡수도 촉진합니다.

깻 잎
비타민 C, 비타민 A와 칼륨, 칼슘, 철분이 풍부한 알카리성 야채입니다.
특히 칼륨은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시켜 음식을 짜게 먹는 경우에 체내의 염분을 조절하는 작용을 해 줍니다.

브로콜리
비타민C가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의 효율적인 흡수를 돕습니다. 엽산과 철분도 풍부하여 철분의 흡수를 한층 촉진합니다. 비타민A, B1, B2, B6, 철분, 베타카로틴도 함유하고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항암작용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엽산과 코발트가 많아 철분흡수를 촉진하고, 빈혈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아스파라긴산은 면역력을 높이고, 루틴은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토마토
비타민C,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엽산도 많아 육류의 철분과 단백질의 흡수를 촉진하고,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상 추
비타민 A와 무기질이 풍부한 야채입니다. 더욱이 혈액을 맑게하며 적혈구를 생성시키는 철원소가 함유되어 빈혈, 냉증, 갱년기 장애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피 망
비타민C가 특히 풍부하여 철분의 흡수를 촉진시켜 줍니다.
피망의 비타민C는 기름에 볶더라도 거의 파괴되지 않는 것이 특징. 카로틴과 비타민C가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켜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호 박
베타카로틴, 비타민B1, B2,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육류의 철분의 흡수를 촉진은 물론, 비타민 B1과B2의 상승효과와 함께, 미네랄의 작용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양질 단백질의 흡수를 높여 줍니다.

감 자
열에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효율적인 철분흡수가 가능합니다.
엽산도 함유하여 철분의 흡수를 촉진. 섬유소는 육류의 기타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육류의 철분흡수에 효과적입니다.
소화흡수 효소, 디아스타제도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의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섬유소가 많아 미네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배 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철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자체에 철분도 함유되어 있어 육류와 함께 먹으면 이중으로 철분을 섭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추에 포함된 비타민 C는 김치처럼 절임형태로 섭취하면 효율이 더욱 좋아집니다.

쑥 갓
위장을 건강하게 하고,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 C도 많이 함유되어 철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철분도 많아 고기와 함께 먹으면 철분을 배로 섭취효과가 있습니다.

마 늘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데친 시금치를 조금 먹는 것 만으로 하루 필요랑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더욱이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육류의 철분과 조화를 이루어 한층 더 많은 철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증혈 작용이 있는 엽산과 망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브로컬리
브로컬리와 비슷하게 생긴 이 야채는 열에 강한 비타민C가 매우 많이 함유되어 철분을 효율적으로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철분도 풍부하여 철분의 흡수를 더욱더 촉진시켜줍니다.
비타민 B1, B2, B6도 함유되어 비타민 B군 흡수도 상승시켜 줍니다.




비타민 B군은 따로따로 섭취하는 것보다 B1, B2, B6, B12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양 파
황화아릴이 비타민B1을 효과적으로 흡수합니다. 섬유소가 다른 영양소의 흡수도 촉진시켜 줍니다.

머위줄기
비타민 B1과 B2가 풍부. 육류의 비타미B군과의 상승효과로 흡수효율이 높아지고, 미백 또는 조혈촉진에 효과적입니다.

가 지
비타민B1, B2, B6가 함유되어 있어 육류와 섭취하면 비타민 B군과의 상승효과를 냅니다. 칼륨, 비타민A도 많아, 체내온도를 떨어뜨리고, 불면증을 해소한다.

깍지콩
비타민 B1, B2, B6가 함유되어 비타민 B군 그룹의 섭취에 효과적. 엽산, 철분도 많아 혈액 정화작용이 있으며, 감염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
비타민 B1, B2, 철, 칼륨등 비타민, 미네랄의 균형이 이루어져 있어 육류함께 먹으면 상승효과가 있습니다. 또 비타민 E와 렉틴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표고버섯
맛의 원천인 글루타민산은 대사를 촉진하고, 뇌를 활성화하여 노화를 방지합니다.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되며,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 섭취의 상승효과가 나타나며, 비타민B군의 섭취가 촉진됩니다.

송이버섯
비타민 B1, B2, B12와 같은 두뇌강화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육류의 비타민 B군과의 상승효과를 가져오며, 에너지 대사촉진, 미용에 좋고 노화 방지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느타리버섯
송이와 비슷한 성질의 버섯으로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육류의 비타민 B군과 어울리며, 각각의 흡수를 돕습니다. 또, 섬유소가 많아 장내환경을 정리하고, 기타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당 근
비타민 B1, B2, B6가 함유되어, 비타민 B군 그룹 섭취에 효과적. 열에 분해되지 않는 카로틴, 비타민 C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단백질과 철분의 흡수도 높게합니다.

토 란
비타민B1, B2, B6 가 함유되어 비타민 B군 그룹의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양질의 단백질, 특히 아미노산의 리신이 있고,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 파
황화아릴이 비타민 B1을 효과적으로 흡수시켜줍니다.
위장을 안정시키고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 줍니다.
비타민 B1, B2, B6를 함유하여 비타민 B군의 계열의 섭취에도 효과적입니다.

우 엉
비타민 B1, B2, B6가 함유되어 있어 육류의 비타민 B군과의 상승효과를 가져옵니다. 칼슘과 리신을 함유하고 있고, 섬유소가 많아 체내환경을 안정시키고, 기타 영양소를 효율적인 흡수를 촉진해 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