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상식

제목

키크는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5.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04
내용



키크는음식



1. 우유

우유에는 우리 몸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칼슘의 보고라고 할 정도로 칼슘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밖에 단백질 등의 성장에 중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 키 성장에 있어서 1등 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사골

사골(소뼈)

역시 우유 못지 않은 칼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골국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마그네슘 과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키의 성장과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3.뼈째 먹는 생선

칼슘의 흡수율로 말하자면 우유나 유제품에 비해서는 떨어지지만 뼈째 먹는 생선 역시 중요한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토막을 내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생선이 인기가 있어 뼈째 먹는 생선 요리가 적어졌지만 멸치나 뱅어포등은 밑반찬으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4.간

간은 신체 각 세포가 적절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무기질 로서 골격과 치아조직을 구성하게 됩니다.

5. 양미리

뼈째 먹으면 좋은 생선인 양미리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단백질의 함유량도 매우 높아서 성장발육면에서 권장되

는 식품입니다. 또한 철분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되며 위가 약하거나 허약체질인 과 식욕부진 증세가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6.버섯류

버섯류 중 비타민 C가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것이 표고 버섯입니다.

특히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 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의 흡수를

돕고 골격과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7.다시마

미역과 함께 바다의 야채로도 불리는 다시마는 무기질과 섬유소 가 풍부해서 동맥경화 , 골다골증 등의 성인병과 노화현상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빈혈치료에도 도움이 되지요.

8.흑임자

요리에 고소한 맛을 내는 깨의 종류 중에서 흑임자는 특히 약용으로 많이 쓰이는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것은 물론이고 칼슘, 비타민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9.두부

두부는 필수 아미노산 이 풍부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비타민 B군, 비타민 E와 칼슘 등의 무기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두부는 콩으로 먹는 것보다 영양소의 소화, 흡수가 잘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10.치즈

치즈는 우유를 원료로 하여 여기에 유산균, 단백질 응유효소(린넷)을 첨가하여 우유의 주단백질인 카제인을 응고시키고 유청(카제인을 제외한 우유 단백질)

을 제거한 다음 열, 가압, 숙성등의 처리에 의해서 만들어진 신선한 발효숙성 식품을 말합니다.

치즈는 단백질, 칼슘과 인체에 필수적인 무기질 성분 등이 우유에 비해 8~10배 농축되어 있으며 발효숙성식품 중에서는 그 역사가 가장 오래된 고영양 식품입니다.

철분이 특히 많은 간은 피의 헤모글로빈 을 형성해서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