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언론보도

제목

신촌설렁탕초기체인자료소개(참고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1.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763
내용

이 포스트를...
프린트


| 상담하기 | 희망자리스트


신촌설렁탕 김현철
신촌설렁탕 02-2241-9123
외식업 011-9622-1254
www.sinchonfood.co.kr sinchonfood@hanmail.net



신촌 설렁탕...45년 전통의 원조 설렁탕


사업특징 : 전통 조리방식
창업비용 : 5000 만원
점포 : 30평 이상
입지 : 상가 , 사무실 밀집지역
주고객 : 남녀 노소 다양한 연령층



아이템소개

구수한 국물 맛의 대명사인 전통 음식 설렁탕 전문점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1960년 신촌에서 출발해 45년째 3대에 걸쳐 전문 설렁탕 집으로 자리잡아온 "신촌 설렁탕"은 업주였던 이병우 할머니가 원조 설렁탕 조리법을 직접 전수하는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설렁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통 건강식이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아이템이고 이 업체의 경우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전통조리방식을 고수해 차별성도 있다는 점이 장점. 신촌 설렁탕의 국물은 양질의 한우와 사골을 10시간 이상 물에 담가 핏물을 뺀 다음 가마솥에 넣고 24시간 가량 3번에 걸쳐 고아냄으로써 쇠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병우 할머니가 고집스럽게 지켜온 이 같은 조리법으로 우려낸 사골 국물 맛은 국내외에서 인기를 모아 1일 1500 그릇을 판매한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고 미국 LA에까지 가맹점을 개설하기도 했다.

한편 이 업체는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김치와 깍두기로도 유명한데 특히 무를 소금에 절여 5시간 동안 무거운 돌로 눌러 놓아 무속의 물기를 빼고 양념이 제대로 스며들게 하며 조미료 대신 젓갈과 양파를 갈아 만든 즙을 사용해 깔끔한 맛을 낸다. 신촌설렁탕은 주메뉴인 설렁탕 이외에도 도가니탕, 갈비탕, 도가니수육, 모듬 수육, 함흥냉면 등도 제공한다. 특히 도가니탕은 우설, 양지, 머리고기와 함께 청양 고추, 태양초, 팽이버섯, 표고버섯 등이 조화를 이룬 도가니 육수로 설렁탕 못지 않게 인기를 누리는 메뉴이다.

본사는 가맹점 개설시 월 순수익 1천만원 미만은 아예 개설 자체를 하지 않는다고 공언할 정도로 철저한 상권 분석에 의한 창업 컨설팅 원칙을 내세우고 있다. 건강 트렌드가 외식업의 주류를 이루는 요즈음 설렁탕은 맛과 건강을 두루 만족시키는 토종음식으로 유망한 아이템이다.


마케팅전략

개업 45년째를 맞는 전통과 이병우 할머니의 원조 설렁탕 조리법의 노우하우가 함께 이루어내는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마케팅 포인트. 특별히 이병우 할머니의 사골 국물 조리법은 쇠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없앨 수 있어 깊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만하다.
설렁탕이라는 전통 음식 메뉴로 45년째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한식업계에서는 매우 유리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조건이므로 오랜 시간의 경험으로 이룬 원조 설렁탕의 맛의 차별성을 내세워도 무리가 없다.

이와 함께 조미료를 쓰지 않고 젓갈과 양파즙으로 만드는 김치, 깍두기가 그 시원한 맛과 건강에 미치는 효과로 특허 등록을 마쳤다는 사실도 마케팅하기에 좋은 자료이다. 원래 깍두기는 설렁탕과 음식 궁합이 맞아떨어지는 음식이고 특히 신촌 설렁탕의 깍두기는 무의 수분을 뺀 상태에서 양념간이 잘 배이게 한 것으로 유명하므로 대표 메뉴인 설렁탕과 함께 소개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한 그동안 유명 인사들이 신촌 설렁탕을 방문해 그 맛을 격찬했다는 내용, 하루에 1천 500그릇까지도 판매한 바 있다는 진기한 기록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설렁탕 자체의 영양식으로서의 특성도 소개하는 것도 필요하다. 설렁탕의 뽀얀 국물엔 각종 아미노산과 칼슘, 마그네슘 등 무기질과 연골 조직에 많은 콘드로이친, 황산 등이 녹아 있다. 콘드로이친, 황산은 눈의 각막과 관절을 보호하고 뼈 형성을 촉진하며 피부의 보습 및 재생 효과가 있어 노화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주메뉴인 설렁탕의 맛과 전통의 브랜드 이미지, 건강식으로서의 장점이라는 요소를 두루 활용하고 각 상권에 맞는 부가 메뉴에도 비중을 두면서 시장 접근을 하면 효과적이다.


창업비용과 예상수익

30평 이상 점포를 기준으로 인테리어, 식자재비, 간판비, 기술교육비, 기타 등에 관한 초기 투자비용은 6천 500만원 정도이다.
예상 수익은 상권과 매출액에 따라 다양하다. 월 매출액이 9천만원일 경우, 대략적으로 여기에서 월 운영비 4천만원을 제하면 월수익은 5천만원에 달한다. 1일 매출이 200만원이어서 월 매출은 6천만원일 경우, 여기에서 인건비 1천 5백만원(10명), 점포비 200만원, 재료비 1천 500만원 등을 제하면 총 순익은 2천 800만원 정도가 된다.
예상 수익에 관한 다음의 표는 가장 저렴한 설렁탕을 기준으로 작성되었고(설렁탕 1그릇 5000원) 도가니탕, 수육, 주류 등의 수익은 제외시킨 것이다.
- 기준 : 월 30일 영업
- 비용산정 : 점포임대료, 점포 유지비, 인건비, 재료비 등 일체 포함.
- 상기 예는 점포위치, 체인점주의 마인드와 노력여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음.


상품과 서비스


*설렁탕
..한우 사골국물에 일체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하면서도 시원하고 골다공증 예방, 노화 방지, 위 세척에 특효가 있고 항암효과, 면역기능 및 질병 예방효과도 탁월하다. 아울러 쇠고기는 칼슘을 인체에 흡수시키는 효능이 있다.
* 도가니탕
..도가니, 힘줄, 사태를 오랜 시간 끓여서 만든 탕으로 아교질이 많아서 원기 회복 효능이 인정받고 있다. 우족, 쇠고기, 사골을 먹으면 노화 현상의 주요인인 혈관의 탄력성 감퇴 현상을 보완할 수 있다.
* 갈비탕
..고급 한우암소갈비를 깊고 진하게 우려내어 푹 고은 육수 맛이 시원하다.
* 도가니 수육
..머리고기, 우설, 양지, 도가니스지를 주원료
로 하고 팽이버섯, 양파, 청양고추, 태양초, 대파, 표고버섯을 부재료로 한다. 신촌설렁탕의 45년 전통의 소스도 곁들여진다.
* 모듬 수육
..소 부위 중 무릎 뼈에 해당하는 부위를 사용하여 만든 요리로 기력이 허약해진 현대인의 몸보신, 스테미나 회복 효과가 탁월하다.
* 모듬 보쌈
..연한 부위만 골라 만들어 먹을수록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고기 맛과 이병우 할머니가 직접 최고의 재료만을 엄선해 요리한 영양만점의 보쌈김치.
*함흥냉면
..진한 육수 및 다데기를 사용해 주방경력 20년의 전 롯데월드 노일용 주방장이 만드는 인기 메뉴


회사 소개

▷CEO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신촌 설렁탕 가족 여러분! 이병우 할머니가 서울 신촌역 앞에서 5평 짜리 "신촌설렁탕"을 연 게 1960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줄곧 한 우물만 전념하여 "신촌설렁탕"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왔습니다. 현재 국내에 많은 중소규모의 외식업체들이 다양한 형태로 프랜차이즈를 시도하고 있지만 신촌 설렁탕은 "고객만족, 소비자 우선서비스, 맛의 최고화"만을 지난 45년 동안 고집하여 "신촌설렁탕"이라는 설렁탕의 대표 브랜드를 키워 왔습니다.

저희 신촌설렁탕은 45년 전통의 외식업 노하우와 선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경험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정형화된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창업 45년째를 맞이하는 저희 신촌설렁탕은 수많은 고객들의 체인점 개설 요청에 화답하고자 프랜차이즈 사업 연구를 마치고 이제는 전국적인 체인사업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신촌설렁탕의 원조로써의 자존심을 걸고 45년 간의 맛 비결 노하우와 청와대 7년 간 납품, 방송 고정출연 등 그 동안 신뢰받은 외식업체로써의 자존심을 걸고, 이제는 그 맛을 전국에 뿌리내리고자 합니다. 신촌설렁탕은 이병우 할머니의 고향 같은 음식 맛의 비결을 그대로 유지, 창업하시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문호를 개방, 설렁탕의 원조에 맞게끔 프랜차이즈 산업을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병우 원조 신촌설렁탕

▷회사 연혁
- 1960년 서울신촌역 앞에서 이병우 할머니가 창업
- 1980년 일본 월간지 「문예춘추」에 ‘아시아의 유명한 맛있는 집’ 선정
- 1980년∼1987년 청와대 설렁탕 납품
- 1990년 KBS 1TV 드라마 ‘서울뚝배기’ 제작 자문 및 출연
- 1997년 강남구 신사동으로 이전
- 1998년 스포츠서울 ‘맛있는 집’ 선정
- 1999년 조선일보 ‘오태진 기자의 맛기행’ 선정
- 2001년 SBS TV 호기심 천국 ‘맛집’ 소개
- 2001년 SBS TV 이홍렬쇼 고정출연 (요리자문)
- 2002년 가자 창업 ‘우수프랜차이즈상’ 수상
* 서울 신촌점, 신사점, 건대점, 강원 홍천점, 경북 경주점, 미국 LA점 운영 중

작성 비즈클래스 최 석균 기자

0
0
  • 관리자

    참고자료로게재합니다

    16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