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매물정보

제목

설렁탕전문점의 적정상권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8.29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3570
내용
설렁탕의 적정상권은?


설렁탕 전문점의 상권으로는 식사 인구가 많은 사무실 상권이 괜찮고 회전율이 빠르므로 차량 통행량이 많은 대로변도 좋다. 최근에는 대형화되면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배후에 낀 입지에서 가족 외식개념으로 접근한 설렁탕도 성업중에 있다.

설렁탕 전문점의 적정 장소로는 사무실 상권, 대로변, 주택가 등 여러 지역에 적합하나 상권별로 창업 전략은 달라져야 한다. 회전율이 떨어져도 되는 상권의 경우는 솥밥과 함께 제공해도 되고 쌈밥 설렁탕으로 가격을 높여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택가 같은 경우는 샤브 설렁탕으로 운영하면 가족 외식 손님을 잡을 수도 있고 지금까지 설렁탕 집에서 술 먹기엔 한계가 있다고 여겼던 술손님도 잡을 수 있어 좋다. 대로변의 기사식당 같은 경우는 철저히 회전율 중심으로 24시간 운영할 수 있다.


설렁탕 전문점의 흐름은?


설렁탕 전문점은 우리에게 익숙한 전통적인 국물 요리이다. 보글보글 끓여 내는 진한 국물을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가운데 김치, 깍두기와 함께 먹는 맛이 일품이다. 이 전통적인 설렁탕 전문점은 기존 한식집의 복잡한 메뉴에 지친 음식점 주인이나 새롭게 음식점을 창업하려는 초보 창업자에게 메뉴와 조리의 간편성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최근 관심을 끄는 또 다른 이유로서는 마진이 높다는 점이다.

즉, 생고깃집이나 갈빗집의 경우 어느 정도 포화상태에 이른 느낌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음식값을 올리기는 어렵고 옆 가게보다 부대 메뉴나 반찬 메뉴를 더 서비스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렇게 서비스하고 질 좋은 비싼 고기를 사용하면 식재료 원가가 50%를 육박하고 인건비, 임대료 제하고 나면 남는 것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고전하고 있다. 그래서 조리도 간편하고 마진도 높고 경우에 따라서는 24시간 운영하여 가게 매출도 더 높일 수 있으므로 설렁탕 전문점이 음식점 창업이나 업종 변경하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1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